@디자인소리
manager 
2016.08.04 15:50
POST VIEWS
12198
COMMENTS
6
LIKE
0

뮤지크&스틸러 K-디자인 어워드 2016 수상

ATTACHMENTS
1.jpg



Q. 반갑습니다. 팀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아이웨어 브랜드 뮤지크(MUZIK) & 스틸러(STEALER)의 디자인팀입니다. product, packaging, artwork 등 브랜드 관련 전반적인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jpg


3.jpg



Q. K-디자인 어워드 2016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수상 소감과 작품설명 부탁합니다.

먼저 K-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뮤지크에서는 2년에 한 번씩 영향력 있었던 뮤지션들에 대한 존경을 표하기 위해 '오마주(homag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작년 ‘마이클 잭슨’에 이은 두 번째로 비틀즈의 ‘존레논’을 오마주 캠페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컬쳐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선 ‘JOHNNY’ 라는 캐릭터와 제품, 패키지, 아트웍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고급 소재인 티타늄을 사용, 소재의 유연함을 프레임의 상단부의 두께 변화를 통해 기존의 제품들과 차별성을 주었습니다. 또한 ‘CUT’이라는 키워드를 도출하여 제품의 상/하 부가 두 파트로 연출되어 다양한 컬러 베레이션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4.jpg


5.jpg



Q.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어떻게 영감을 얻었나요? 

뮤지션 ‘존레논’의 시그니쳐로 대표되는 원형 프레임의 안경을 재해석한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원형 프레임들이 많이 있어 차별화된 디자인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에 따라 평소에 그가 좋아했던 물건, 컬러 등에 대해서 조사를 많이 했고 관련 키워드를 도출하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6.jpg


8.jpg



Q. 수상작 외에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뮤지크 ‘스피커케이스’입니다. 평소엔 안경을 넣어 다니는 하드케이스 역할을 하며 케이스를 뒤집으면 스피커 케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러에서는 이번 602 공작소와 콜라보레이션 작업한 ST602입니다. 602 공작소는 스팀펑크 아트를 기반으로 파이프로 로봇 조명을 제작하는 곳인데, 두 브랜드 모두 스틸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서로 다른 시각으로 풀어내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9.jpg




Q. 뮤지크만의 특별한 디자인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매년 1월에 차기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서 디자인팀 모두 컴퓨터들 들고 부산으로 향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분위기에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공유하며 일주일 정도 함께 하는데 맛있는 음식도 먹고 주변 여행도 하며 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그해 계획들이 잡히고 재미있는 작업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Q.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디자인 서적이나 멘토가 있다면?

일본 디자인 스튜디오 ‘넨도 디자인 이야기’라는 책을 보면 디자인이란 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길을 찾는 직업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늘 똑같은 방법론으로 접근하기 보다 다양한 아이디어 발상법을 통해 조금 더 문제에 새롭게 접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디자이너로서 앞으로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뮤지크&스틸러 하면 제품을 잘 만드는 곳, 디자인도 좋지만 아울러 제품을 잘 만드는 곳이라고 인식했으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다른 브랜드들에 좋은 레퍼런스 디자인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재_디자인소리 미디어 콘텐츠팀

문의_070-7740-4445, sori@designsori.com

저작권자 ⓒ 디자인소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출처와 원문 링크를 표시하면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에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LIKE  ( 0 )
SHARE YOUR OPINION ( 6 )(Post a Comment)
  • Profile
    @슈렉 2016.08.05 15:25
    정말 감각적인 디자인이군요..수상을 축하드립니다..
  • Profile
    @_kelly 2016.09.01 20:03
    안경케이스의 변신이네요. 안경착용자로서 점점 더 진화하되 라이트한 느낌의 아이웨어 제품이 많이 나왔음 좋겠어요.
  • Profile
    @Hwanie 2016.09.02 23:00
    디자이너분들 역시나 세세한것까지 신경을 쓰고 있군요
  • Profile
    @해8 2016.09.05 12:27
    와 진짜 사고 싶은 디자인이에요!! 축하드려요~
  • Profile
    @신이난 2016.09.10 20:51
    검은바탕에 두사람이 안경쓴 이미지는 진짜 강렬하네욯ㅎㅎ 한번 써보고싶다..ㅎ
  • Profile
    @신이난 2016.09.10 20:54
    하핫..ㅋㅋ 일을 참 재밋게 하시네요 ㅎㅎ 회의할때마다 부산으로 가서 즐기다오시규ㅋㅋㅋ 일이랑 노는거에 대한 경계가 없네염
DESIGN AWARD PORTAL, DESIGNS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