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소리
manager 
2016.09.20 21:01
POST VIEWS
52888
COMMENTS
3
LIKE
4

국민대학교 이한나, 김재연, 우민섭, 박현수 레드닷 어워드 2016 수상

ATTACHMENTS
1.jpg



Q.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이한나, 김재연, 우민섭, 박현수입니다.



3.jpg



Q.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 2016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수상 소감과 작품설명 부탁합니다.

스터디를 만들고 맨 처음 도전한 작품이였는데 너무 기쁩니다. Water mask dispenser는 화재 상황 시에 단 한 번의 힘으로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젖은 마스크를 제공해주는 디스펜서입니다. 처음 4인 팀으로 도전한 공모전인데 팀원들이 잘 도와준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기 중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4.jpg



Q.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어떻게 영감을 얻었나요? 

뉴스를 보다가 문득 화재 시 대피요령이 궁금해져서 검색해 보게 되었는데, '불이 나면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신속하게 대피하세요'라는 요령이 모순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장 내가 앉아있는 강의실만 해도 화재 시에 젖은 수건을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아이템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5.jpg



Q. 자신만의 특별한 디자인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이 : 경험기반의 디자인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가장 제가 잘 알고 있는 분야이고, 관심 있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김 : 제가 디자인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모든 프로젝트를 소중히 생각하고 작업하려 합니다.

우 : 사례를 한번 보면 그 틀을 깨지 못하는 성격이라 비효율적인 방법일수도 있지만, 아이디어 도출부터 스케치 확정까지는 참고자료를 일절 금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박 : 평소에 생각나는 모든 아이디어를 기록합니다. 그 아이디어 중에서 발전시킬 아이디어를 고르게 되면 가장 먼저 날짜별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최대한 계획에 맞게 디자인을 진행하려고 노력합니다. 



6.jpg



Q.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디자인 서적이나 멘토가 있다면?

주변에 디자인 잘하는 많은 사람 모두가 제가 열심히 하게 되는 원동력입니다! 학교에 계신 교수님들이나 같이 공부하는 동기, 선후배 모두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작업에 대한 의견을 많이 들으려 합니다. 유명 디자이너보단 주변 지인들과의 대화를 멘토로 삼는 성격입니다. 후배, 선배, 비전공자 가릴 것 없이 대화를 하다 보면 더 나은 결과가 생각나곤 합니다. 작년에 공모전을 하면서 알게 된 최중호 디자이너님께 많은 도움과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Q. 앞으로 어떤 디자이너가 되기를 꿈꾸시나요?

예쁘고 유용한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 사람들의 삶을 이롭게 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취재_디자인소리 미디어 콘텐츠팀

문의_070-7740-4445, sori@designsori.com

저작권자 ⓒ 디자인소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출처와 원문 링크를 표시하면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에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LIKE  ( 4 )
SHARE YOUR OPINION ( 3 )(Post a Comment)
  • Profile
    @슈렉 2016.09.23 00:26
    idea나 pt 구성이 정말 좋습니다.
  • Profile
    @HyungJunKoo 2016.09.23 03:32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 Profile
    @김지원 2016.10.30 18:05
    너무 좋다
DESIGN AWARD PORTAL, DESIGNS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