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프로필.jpg

 

 

Q.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LG 산하 연암공과대학교에 산업정보디자인학과 2학년 재학 중인 최성현, 최흔, 채경빈입니다. 모두 같은 LG 산하 연암공과대학교에서 디자인을 공부하며 서로 각기 관심사가 다른 저희 3명이 뭉쳐 제작하게 된 프로젝트인데, 세 명 모두에게 처음으로 수상한 공모전이 K-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기쁩니다.
 

 

수상작 logo.jpg

 

 

Q. 수상 축하드립니다. 소감과 작품설명 부탁합니다.
짧은 시간 준비해 섬세함이 부족하다 느꼈는데 상을 받게 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더욱 좋은 작품을 준비할 기회로 삼고 싶습니다. EZ Toilet Dispenser 는 외부에서 휴지의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어 급한 상황에 화장실에 가게 되었을 때, 일일이 화장실을 열어보게 되는 일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만약 이러한 과정 중 화장실을 청소해주시는 분들은 더욱 불편할 거라 생각되었고 그런 점을 생각하며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남아있는 휴지를 알 수 있어 문을 일일이 열지 않아도 되며, 교체 또한 외부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쉽고 편리할 거라 생각됩니다.
 

 

수상작 (3).jpg

 

 

Q.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의 불편함을 디자인적으로 풀어나갈 기회가 부족하지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디자인에 접근하면서 저희는 기존에 있던 휴지 디스펜서를 새롭게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휴지 디스펜서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고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자 했고, 그것이 수상할 수 있었던 큰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화장실의 사용자들뿐 아니라 청소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세세한 부분을 좀 더 생각해볼 기회가 되었으며, 사소한 가능성도 깊게 생각하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작업과정에서 심사뿐 아니라, 제 3자인 사람들이 보기에도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상작 (1).jpg

 

 

Q. 지금까지 디자인한 것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무엇인가요?
Handy Butane Canister Cap는 부탄가스 사용 시의 버리는 과정에서 필요한 소도구 때문에 생기는 불편함과 그 불편함으로 인해 올바른 과정 없이 잔여 가스를 배출하지 않은 채 버려지는 부탄가스 캔이 일으키는 사고들을 보고나서, 뚜껑에 잔여 가스를 배출 할 수 있는 기능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뚜껑 윗면의 구멍으로 1차 잔여 가스를 배출하고, 아랫면의 걸쇠로 뭉툭한 돌출 면을 이용해 얇은 부탄가스 캔의 하단 면을 뚫어 잔여 가스를 완전히 배출시켜 사고를 방지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자가 사용 후 남은 캔을 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작품은 아이디어에 대해 토의를 하다가 갑자기 떠오르게 된 아이디어이고, 지금까지의 작품들보다 훨씬 수월하게 진행되어 기억에 남습니다.
 

 

대표작 (1).jpg

 

 

Q. 작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사용자의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가장 어렵고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디자이너 본인만의 생각이 아닌 제3자와 사용자의 입장을 생각하며, 시간을 들여 주위에 물어보거나, 토의를 많이 해보는 편입니다. 실제 제품으로 사용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며 사용이 될 예상 장소에 직접 방문해보기도 하고, 주위 환경에 잘 어울리며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여러 방면에서 오래 고찰을 해보는 편입니다. 형태적인 아름다움, 실용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공감대를 이끌어내 설득이 되는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표작 (2).jpg

 

 

Q. 즐겨찾는 디자인 매체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국제 디자인 공모전 사이트인 K-DESIGN AWARD, REDDOT, IF를 주로 방문하고 아울러 최신 추세를 디자인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국제적, 사회적 이슈를 파악하기 위해 많은 미디어 매체를 이용합니다. 도움과 영감을 받기 위해 디자인 매체뿐 아니라 일상생활과 대인관계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곤 합니다. 바쁜 와중에도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 조언을 해주신 교수님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대표작 (3).jpg

 

 

Q. 디자이너로서 앞으로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학교에 다니고 있는 지금으로서는 학업에 열중하여 무사히 졸업하는 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졸업 후엔 성장하는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여기서 멈추지 않고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서 더 많은 경험을 쌓아서 새로운 시야와 안목을 가지고, 디자인뿐 아니라 각자의 취미와 새로운 부분에서도 관심을 쏟아 여러 가지 많은 도전을 하고 싶습니다. 철저하게 객관적인 고찰과 실험, 사용자의 공감대를 이뤄야 하는 디자인이란 분야는 그러한 부분을 이뤄내기 위해서 많은 경험과 여러 가지 시야를 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궁금증을 계속 놓지 않고,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면서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 출처 - 디자인소리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업적 용도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링크포함)를 밝힌 후, 내용의 변경없이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in AWARD

    심사위원장 카림라시드 :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19

  2. in INTERVIEW

    SOAP 권순엽, 장동선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동시 수상

  3. in INTERVIEW

    인천대학교 한규형 IF 디자인 탤런트 어워드 베스트 오브 더 이어 수상

  4. in INDUSTRIAL

    유투시스템 최재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5. in INTERVIEW

    라운드 그라운드 주니어 디자인 어워드 브론즈 수상

  6. in INDUSTRIAL

    고려대학교 원세현,김남주 레드닷 어워드 베스트오브더베스트 수상

  7. in INTERVIEW

    한남대학교 Double-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8. in DESIGNER

    아이디어랩 대표 김완기, 디자인 공모전 39회 수상 쾌거!

  9. in INDUSTRIAL

    무유디자인 K-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10. in SPACE

    건축공방 심희준,박수정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11. in INDUSTRIAL

    한서대학교 김민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12. in INDUSTRIAL

    게이즈랩 이주연,양미란,안성현,정한아,김수연 레드닷 어워드 위너 수상

  13. in INDUSTRIAL

    연암공과대학교 최성현,최흔,채경빈 K-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14. in INDUSTRIAL

    동서대학교 김성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40 Next
/ 40
심사위원장 카림라시드 /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