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SORI

Extra Form

7.jpeg

 

 

 

안녕하세요? 탱그램디자인연구소는 2008년에 창업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기반을 둔 회사입니다. 2010년부터 제조업에 진출했고, 2014년 말 탱그램팩토리를 분리 독립하여 TANGRAM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같은 해 탱그램팩토리아메리카를 미국 뉴저지에 설립하여 마케팅과 세일즈도 겸하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제조, 판매, 유통까지 하나의 일관된 언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2.jpg

 

 

 

탱그램이라는 이름에는 특별한 뜻이 담겨 있나요?
탱그램의 어원은 고대 중국에서부터 전해 내려오는 지혜놀이판이라 일컬어 지는 놀이기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7개의 조각들을 이용해 다양한 사물을 표현하는 것처럼 탱그램이 가진 다양한 역량을 통해 창의적인 결과를 도출하고자 하는 의지와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jpg

 

 

 

2014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스마트 플레이트가 매력적이에요. 스마트 플레이트는 어떤 제품인가요?
스마트 플레이트는 기존 전자액자의 문제점을 해결한 솔루션입니다. 메모리에 사진을 저장해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폰의 사진을 전자액자에 직접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성이 훨씬 더 편리해졌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지내는 가족과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제품 디자인 역시 사진을 담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플레이트의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1,000대의 한정된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를 통해 성공적인 검증 과정을 거쳤고, 이후 대량생산 제품으로 개량될 예정입니다.
 
 
 
4.JPG

 

 

 

다음으로 출시될 작품이 궁금합니다. 꼭 제작해보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몇일 전, 탱그램의 차기작 ‘스마트 로프’를 공개했습니다. POV(Persistence of Vision) 기술, 일명 잔상효과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시선에 줄넘기 횟수를 프로젝션 하는 제품입니다. 줄넘기 줄 안에 내장된 23개의 LED를 통해 줄넘시 횟수, 칼로리 소모량, 운동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보기에는 쉬운 기술이지만 구현하기에는 쉽지 않은 고난이도의 알고리즘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폰 없이 단독 제품으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무료 제공되는 ‘스마트 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짐’ 애플리케이션은 향후 피트니스 코어 플랫폼으로 성장, 발전할 것입니다. ‘스마트 로프’ 이후에도 다양한 피트니스 가젯들을 출시 할 계획이며 ‘스마트 짐’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운영될 예정입니다. 2월 25일부터 클라우드 펀딩 시스템인 ‘킥스타터’에서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5.JPG

 

 

 

새로운 제품을 기획하실 때 작업에 도움을 주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일상의 전반이 탐구 대상입니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것도 때로는 깜짝 놀랄만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 세심한 관찰력과 풍부한 상상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특정 분야에 한해 리서치를 하는 것보다는 사회 전반에 걸친 트랜드 인사이트가 필요합니다. 신제품을 디자인할 때만 리서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틈틈히 산업 전반에 걸쳐 리서치를 해두어야 합니다.
 
 
 
6.JPG

 

 

 

사람들이 탱그램하면 ‘이것’만은 떠올려줬으면 좋겠다 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미래에 대한 상상력이 풍부한 회사로 각인되고 싶습니다. 또한 상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늘 구체화하고 실체화하는 회사라는 수식어가 붙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탱그램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프로토타입 과정에 많은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8.jpg

 

 

 

마지막으로 탱그램이 꿈꾸는 비전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모든 비즈니스 끝은 플랫폼의 구축에 있습니다. 단순한 사물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생태계 자체를 만드는 것에 저희의 목표가 있습니다. ‘스마트 플레이트’는 사진을 공유하는 전자액자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집안에서 컨텐츠를 공유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스마트 로프’와 ‘스마트 짐’은 피트니스 코어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3.jpg
 
  
 

 
  
 

< 출처 - 디자인소리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업적 용도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링크포함)를 밝힌 후, 내용의 변경없이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in DESIGNER
    Replies 11

    일상을 탐구하는 곳, 탱그램디자인연구소

  2. in DESIGNER
    Replies 10

    하나부터 열까지, 디자인 스튜디오 코우너스

  3. in DESIGNER
    Replies 6

    디자인에 생명력을 불어넣다, 에브리리틀씽

  4. in DESIGNER
    Replies 11

    2차원을 3차원으로 만들다, 디자인 스튜디오 graform

  5. in DESIGNER
    Replies 7

    픽셀 세계 정복을 꿈꾸는 디자이너 주재범

  6. in DESIGNER
    Replies 10

    도시를 디자인하다, 디자인 스튜디오 제로퍼제로

  7. in DESIGNER
    Replies 8

    가치를 디자인하다, 디자인 스튜디오 안테나샵

  8. in DESIGNER
    Replies 8

    새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디자인 스튜디오 더블디

  9. in DESIGNER
    Replies 9

    불꽃처럼 빛나는, 디자인 스튜디오 스팍스에디션

  10. in DESIGNER
    Replies 6

    매사에 열심히, 디자인 스튜디오 플랏

  11. in DESIGNER
    Replies 5

    섬세한 감성을 지닌 타다 스튜디오 김대홍 디자이너

  12. in DESIGNER
    Replies 8

    군더더기 없는 단정함, 디자인 스튜디오 매뉴얼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Next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