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이연택_3.png

 

 

Q.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주)이디연의 이연택 대표입니다. 이디연은 ‘스마트 디자인 팩토리’라는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브랜드 그룹으로써 아이디어부터 마켓까지 가장 린(The Leanest)하게 디자인 경영하여 권리수익 및 라이센싱 비즈니스의 플랫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신(新) 산업혁명으로 더 나은 세계를 기대하며, 가속화되는 초연결사회에서 발 빠르게 창의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 디자인, 개발하고 기획된 제품을 기술력 있는 전문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며, 4차 산업의 창의적인 기업으로 브랜딩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그 시작으로 첫 번째 브랜드인 공병을 활용해 음악을 디자인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Cork Speaker(코르크 스피커)'를 성공적으로 개발 완료하여 양산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및 사회와 협업하여 다양한 형태의 콜라보레이션, OEM, ODM 및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서울본사, 뉴욕지사, 부평공장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ork_Speaker_Campaign_09.png

 


Q. 수상 소감과 작품 설명 부탁드립니다.    

공병을 인클로저로 활용하여 소리가 증폭되고 음질이 향상되는 블루투스 스피커 '코르크 스피커 (cork speaker)'로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크고 무거운 블루투스 스피커와 가볍지만 음질이 나쁜 블루투스 스피커의 단점을 모두 해결한 스피커입니다. 코르크 스피커를 공병에 꽂으면 병 자체를 스피커의 울림통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공병의 크기와 재질에 따라서 음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스스로 음악을 디자인할 수 있는 특징과 재미가 있습니다. 그냥 버려지거나 방치되는 공병을 활용하기 때문에 환경보호 실천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Cork_Speaker_Campaign_01.png

 


Q.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휴대폰이나 노트북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때면 귀가 아파서 음악을 오래 들을 수가 없잖아요? 저는 "왜 귀가 아픈 걸까?" 궁금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려고 휴대폰, 노트북을 다 분해해봤는데 답을 못 찾았습니다. 청각과 스피커 관련해 여러 서적을 찾아보던 중 인간이 들을 수 있는 가청주파수가 있고 그 모든 주파수를 소화해내야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편안하게 들리는 큰 스피커를 뜯어봤습니다. ‘무슨 차이가 있을까?’ 궁금했는데 일반 작은 스피커와 부품이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럼 대체 소리의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뭘까?" 생각하다가 "비어있는 공간이 울림통 역할을 하는구나, 그래서 모든 음역의 소리를 낼 수 있구나"를 깨닫게 됐습니다. 문제는 울림통이 필요한데 사람들이 큰 스피커를 들고 다닐 수는 없잖아요. ‘작지만 넓은 음역를 낼 방법이 없을까’를 생각하다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병을 울림통으로 사용하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병이 울림통 역할을 하니까 그에 어울리게 디자인을 코르크 마개로 하고 이름도 ‘Cork speaker’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Cork_Speaker_Campaign_05.png

 


Q. 작업 과정이 궁금합니다. 자신만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들려주세요.    

제품이나 프로젝트별로 다양합니다. 항상 새로운 제품이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앞단에서 새로운 일정, 프로세스 등을 만듭니다. 가격, 시장, 시간, 사용자 등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런 앞단의 크고 작은 기획이 디자인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Cork_Speaker_Campaign_11.png

 


Q. 영향을 받았거나 만나보고 싶은 디자이너가 있다면?    

디자인은 인간 사회에서 분명 사회적 힘(매개로서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디자인철학으로 인간에게 행복(기쁨, 즐거움)을 줄 수 있다면 성공적인 디자인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연택_2.jpg

 


Q. 디자이너로서 앞으로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디자이너는 기본적으로 창의력을 바탕으로 사고를 하므로 4차산업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아직 인공지능이 하기 힘든 창조적 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이 리더가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취재_디자인소리 미디어 콘텐츠팀
문의_070-7740-4445, sori@designsori.com

 

저작권자 ⓒ 디자인소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출처와 원문 링크를 표시하면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에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in INDUSTRIAL

    Oren Geva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2. in NEWS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18, 수상작 발표

  3. in INDUSTRIAL

    이디연 이연택 레드닷 어워드 프로덕트 디자인 위너 수상

  4. in VISUAL

    모리사와 신주은 디자이너 STA 100, 아메리칸 그래픽 디자인 어워즈 수상

  5. in INDUSTRIAL

    상명대학교 장치은, 임정민, 오성식, 민윤기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6. in INDUSTRIAL

    동서대학교 최승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7. in INDUSTRIAL

    신한대학교 윤병찬, 오정선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컨셉 위너 수상

  8. in INDUSTRIAL

    청주대학교 김보겸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컨셉 위너 수상

  9. 아이디어프리,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10. in INDUSTRIAL

    Makeblock, K-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프라이즈 수상

  11. in INDUSTRIAL

    홍익대학교 신미예, 조수현 K-디자인 어워드 위너 수상

  12. in INDUSTRIAL

    청주대학교 조성욱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컨셉 베스트오브더베스트 수상

  13. in INDUSTRIAL

    크리에이티브퍼스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컨셉 위너 수상

  14. in INDUSTRIAL

    건국대학교 서현석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컨셉 위너 수상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40 Next
/ 40
심사위원장 카림라시드 /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