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8038f616d697283cd66581d59b7f3c94.jpg

 

안녕하세요? 대만에서 T.M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디자이너 Cheng-Hsuan 입니다. 인테리어에서의 미학을 추구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며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바로 삶의 질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작품 하나하나 도전정신을 가지고

지식과 기술은 하나의 돌파구가 되며

디자인은 아름다움과 혁명이 되는 그날을 위해

-Cheng-Hsuan-

 

 

 

 

Liberal Realms 1.jpg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0 위너 수상작 - 자유왕국>

 

 

Liberal Realms (자유 왕국)

 

 

전체적인 집의 구조를 뺄셈 기법으로 꾸며졌습니다. 중복 장식을 추구하지 않으며 가장 독특하고 독창적인 소재와 질감을 끌어내는 최소한의 카리스마를 그리며 디자인했습니다.

 

이 인테리어 디자인의 메인 컬러는 화이트 톤으로 정통적인 기법으로 순수함과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낳습니다. 제한이 없는 실내 공간으로 인해 밝은 느낌이 강하게 들며 깔끔하고 단정되어 보입니다. 자유라는 한 왕궁과 같은 상상을 끌어내는 디자인으로 ‘자유 왕국’이라 지었습니다.

 

 

 

Connection1.jpg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0 위너 수상작 - 커넥션>

 

 

Connection (커넥션)

 

 

바닥재의 전환을 통해 공간 경계의 귀 속성을 단순화하여 공용공간을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한쪽은 로비에서 개인 공간으로 연장되는 석재 타일로 구성했으며, 다른 하나는 라운지와 서재, 부엌을 연결하는 견고한 목재로 구성해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디자인했습니다.

 

회전하는 TV는 벽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장치로써, 선이 연장되는 느낌을 부각시켜 공간을 나누었습니다. 이는 라운지를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고 창밖을 통해 빛이 들어오는 아름다움을 강렬히 느낄 수 있습니다.

 

 

 

Connection3.jpg

 

Q. 공간 디자인,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있다면?

 

디자인의 합리성과 경제성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현 가능한 디자인인지 시공의 무결성을 오류 없이 제시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의 정확한 니즈가 무엇인지 거듭 고민하며 팀원들과 대화를 많이 하려 합니다. 허용된 예산 범위 중 재료와 가구의 선정을 안전성, 견고성, 환경보호 및 내구성을 기준으로 우선하여 최대치를 맞추는 것이 우리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Connection2.jpg

 

Q. 수상작품 '커넥션'이 가진 스토리

 

대만 타이중시의 한 주택가 골목에 60년 된 주거공간을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입니다. 타이중 시티에서 보기 힘든 아름다운 정원이 있고, 모퉁이에 있어서 볕도 잘 드는 최적의 공간이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생활공간과 업무공간을 결합해 가족이나 고객, 친구들의 방문이 편리한 공간 디자인을 원했습니다.

 

사랑방과 사유공간의 전체적인 경계는 단순합니다. 위층과 아래층으로 나뉘게 되는 거죠. 자연조명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문에 들어오면 탁 트인 라운지와 작업실이 보이고 그 안에 놓인 작업대는 빛에 휩싸여 안락한 느낌을 주게끔 했습니다.

 

밝고 단순하며 개방적인 분위기로 클라이언트의 손님을 편안하게 만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워 했으며, 사유공간의 경우 파티션의 결합으로 간결함과 아늑함을 제공합니다.

 

 

 

museum-383680_1920.jpg

<장 폴 게티 박물관 - 리차드 마이어 작>

 

Q. 디자이너로서 존경하는 인물은?

 

제가 가장 존경하는 건축가는 백색의 건축가라 불리는 리차드 마이어입니다. 그의 작품을 통해 종종 영감을 받고는 합니다.

 

 

“흰색은 모든 색을 담고 있다. 어디를 보든 흰색을 볼 수 있으며, 어떤 의미에서 자연을 비추며 빛을 굴절시키는 색이다. 그렇기에 흰색은 자연의 색을 더 잘 알 수 있게 한다.”

 

 

그는 프로젝트의 성격과 그 자체의 조건에 순응할 것을 강조합니다.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면서 아름다운, 가장 순수한 공간을 사용자에게 보여주기 위해 디자인하고 만들고 싶어 해야 합니다. 공간 디자인은 더이상 아름다움만을 위한 것이 아닌 삶과 밀접한 하나의 미적 개념이라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계속해서 도전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겠지마는, 저의 모든 행위를 리차드 마이어에게 경의를 표하고자 합니다. 하얀, 맑음, 단순함, 순수함은 공간의 위계를 강화하는 요소입니다. 사용자에게 나만의 스타일을 공유하고, 그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디자이너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 출처 - 디자인소리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링크포함)를 밝힌 후, 내용의 변경없이 게재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1. 2020/06/08 in GRAPHIC

    20개의 국제 공모전에 수상하다, 중국 신예 디자이너 Yu Chen

  2. 2020/06/03 in PRODUCT

    250 디자인의 제품 디자인

  3. 2020/05/26 in SPACE

    '어울림'을 추구하는 일본의 공간 디자이너 Hajime Tsuruta

  4. 2020/05/29 in PRODUCT

    팀원들과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2020/05/28 in SPACE

    아름다움과 혁명을 끌어내는 돌파구, "디자인"

  6. 2020/05/25 in SPACE

    인간은 끊임 없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대만의 공간 디자이너 Hsu

  7. 2020/05/22 in PRODUCT

    내일의 삶을 상상하는 이태리 디자이너 Alex Bocchi

  8. 2020/05/21 in BRAND

    디자인 에이전시 레이어, 브랜드의 다움을 찾다

Board Pagination Prev 1 ... 386 387 388 389 390 ... 441 Next
/ 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