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250 디자인 대표 이호영입니다. 반갑습니다. LG 전자에서 경험을 쌓고,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9개의 제품을 자체 제작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그 외 디자인 컨설팅, 어워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50_HOTEL (22).JPG

< 부착형 자연제습기 - 250 디자인 >

 

Q. 제품 디자인을 하기 위한 과정과 노하우

 

제품을 디자인하기 전 많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 디자인이나 해외 디자인을 많이 보고 참고해, 이러한 바탕을 두고 그림을 그리는 게 훨씬 더 좋은 디자인을 이끌어 나가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해외 작품은 SNS를 통해서 자료를 보고 있고, 국내의 디자인 샵이나 편집숍에 가서 직접 만져보는 것도 CMF 관점에서 중요한 경험치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스스로 질문을 던지면 많은 팁을 얻을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샘플을 구매해서 허용 가능한 선에서 뜯어보며 탐구할 것.

 

 

 

서치는 주로 핀터레스트나 비헨스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프로세스는 없기만 원하는 이미지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프로세스 적인 부분을 참고하기 위해서 비헨스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비헨스는 개인의 어떤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화 한 콘텐츠를 업로드 하기 때문에, 기업, 세계적인 스튜디오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그들만의 프로세스들을 다 올려놓습니다. 이게 어떤 제품이고 어떤 과정들로 만들어졌는지를 볼 수 있어 공부하기 위해서는 비헨스가 매우 유용하고요. 형태를 디자인할 때는 비헨스보다 핀터레스트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DSC09588.jpg

 

Q. 제조에 필요한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해 주실 수 있나요?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 말씀을 드리자면 '금형 제작에 돈을 아끼면 안 된다' 그리고 '제조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입니다. 예를 들어 한 제품을 가지고 패밀리 금형을 하는 것은 괜찮지만 별도의 제품을 진행한다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10만대를 찍어도 멀쩡한 금형이 있다면, 2만 대만 찍어도 금이 가는 금형이 있습니다. 금형 안에 사출하다 보면 미세하게 0.7mm 금이 갈 경우 불량품이 나오게 되고, 이럴 경우에 전면적으로 수정하는 작업을 거치고 용접해서 메우는 제작에 있어 불필요한 자본을 쓰게 됩니다.

 

 

 

EYE_0068 복사.jpg

< Sewoon Voice - 250 디자인 >

 

Q. '250 디자인'이 원하는 인재상

 

우리가 하는 디자인 스타일이 맞아야 합니다. 250 디자인의 스타일은 미니멀입니다. 심플하고 단순한 기능을 좋아하고 디자인의 어떤 느낌이나 이러한 것들이 통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능동적인 사람을 선호하는데요. 주도적으로 리드를 하는 사람은 누구나 좋아하는 인재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협력과 협업을 하기 위해서는 대화가 잘 통해야 하므로 일잘러(일 잘하는 사람)만의 대화법을 숙지한다면 편할 거 같습니다.

 

 

 

DSC06851.jpg

< 트윈팬 휴대용 선풍기 - 250 디자인 >

 

Q. 250의 디자인이 추구하는 비전

 

제조를 6, 7년 정도 해보면서 '과연 내가 제품을 만드는 걸 좋아하는 건가 아니면 디자인을 좋아하는 건가?' 정말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거듭된 고민 끝에 저는 제품을 만드는 것보다 디자인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결론을 내렸어요. 하지만, 좀 더 발전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고, 세계적으로 우리 250 디자인을 알릴 수 있는 그런 회사를 좀 더 만들어가고 싶다는 꿈이 생겼습니다.

 

스튜디오 멤버 다 같이 행복하게, 같이 있는 동안 행복하게 디자인을 하면서 지냈으면 하는 게 바람이고, 제조도 꾸준하게 할 것이기 때문에 공부하며 노력하는 디자이너로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 출처 - 디자인소리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상업적 용도의 경우, 출처(링크포함)를 밝힌 후, 내용의 변경없이 게재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용도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1. 2020/06/08 in GRAPHIC

    20개의 국제 공모전에 수상하다, 중국 신예 디자이너 Yu Chen

  2. 2020/06/03 in PRODUCT

    250 디자인의 제품 디자인

  3. 2020/05/26 in SPACE

    '어울림'을 추구하는 일본의 공간 디자이너 Hajime Tsuruta

  4. 2020/05/29 in PRODUCT

    팀원들과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2020/05/28 in SPACE

    아름다움과 혁명을 끌어내는 돌파구, "디자인"

  6. 2020/05/25 in SPACE

    인간은 끊임 없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대만의 공간 디자이너 Hsu

  7. 2020/05/22 in PRODUCT

    내일의 삶을 상상하는 이태리 디자이너 Alex Bocchi

  8. 2020/05/21 in BRAND

    디자인 에이전시 레이어, 브랜드의 다움을 찾다

Board Pagination Prev 1 ... 386 387 388 389 390 ... 441 Next
/ 441